1. 자동투자 %
04-19-164
[부동산] 인천 부평 주상복합 1층 상가

14,800만원 / 14,800만원

자동투자
100.0%
상환방식
만기일시
연 수익률
15.0%
투자기간
6개월
| 상품요약
기본정보
구분(상품) 만기 대출금액 대출잔액
부동산담보 6개월 14,800만원 0만원
차주 정보
유형 개인
업종 부동산임대업
대출목적 사업자금
신용등급 NICE 5등급
담보물건 정보
유형 근린상가
분양(㎡) / 전용(㎡) 474.74 / 211.16
LTV 62.04%
담보권 근저당권
동일차입자 상품 현황
차입자별명 당사대출 상환건수 누적대출 현재대출잔액
분별력 있는 원숭이 만원 만원
미드레이트 종합등급

미드레이트 MA 등급입니다

안정성 담보가액 대비 부채총액
환가성 부실발생시 시장매각 또는 경매회수력
수익성 상품 투자수익률
상환성 신용등급, 소득 등 상환가능성

| 담보 상세
물건유형 면적 외부
감정가
근린상가 근린상가 1층 4개호 (분양: 474.74㎡ / 전용: 211.16㎡) 1,579,710,000원
선순위
금액
LTV 담보
설정비율
820,000,000원 62.04% 150.0%
현황사진
소재지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평동 431-12 주상복합 1층 상가 4개호
규모 1층 근린상가 4개호
준공년도 2014.12
담보개요
본 부동산 목적물은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평동 431-12 주상복합 1층 상가 4개호로 후순위 근저당권 대출 연장 목적의 투자모집 진행건입니다. 차주는 부동산임대업을 영위하는 개인사업자로써 사업자금으로 활용하고자 대출 신청하였습니다.
물건현황
담보물건은 부평구청 남측 인근에 위치하며, 주위는 아파트 등 공동주택, 업무시설, 근린생활시설 등이 혼재하는 일반상업지역입니다. 본건까지 차량 접근이 가능하며 인근에 버스정류장 및 지하철역이 소재하여 제반 교통여건 양호합니다.(트리플 역세권 지하철 1호선, 7호선, 인천1호선)
본건 북쪽으로 부평 국가산업단지 소재하여 유동인구 많으며 다양한 인프라(백화점, 병원, 구청 등) 형성으로 생활 편의성 뛰어납니다.
감정가액 및 유효담보가액
인근 부동산 시세를 바탕으로 한 감정가액은 약 15.8억원이며 LTV는 약 62.04%입니다. 부동산시장을 통한 급매가 및 인근지역 유사물건의 낙찰가액을 고려한 유효담보가액은 약 11.8억원입니다. 유효담보가액을 고려하더라도 약 2.0억원의 담보여력이 있습니다.

인근지역 1층 상가 시세는 평단가 1,500만원을 상회하지만 본건 담보물은 후면부에 위치하여 평단가 1,100만원 수준으로 저감 평가하였습니다.
선순위 채권 및 임대차
선순위 대출금 동수원신협 8.2억원(채권최고액 10.66억원)있습니다. 현재 모두 공실입니다.
기타사항
차주는 현재까지 한번의 연체 이력 없이 정상 상환하였습니다.
| 상품구조 : 근저당권

| 상환계획
자체상환 또는 리파이낸싱
차주는 개별호수 분양으로 상환 계획입니다. 최근 2층은 병원 등 전체 분양 완료되었으며, 1층은 17개호 중 9개호 분양 완료되었습니다. 만기 전 연장 신청할 경우 담보물 재평가 후 리파이낸싱을 통하여 상환됩니다.
NPL매각
만약 본 상품 부실발생시, NPL매입전문 업체에게 채권매각하여 회수합니다. 미드레이트는 물건 심사시 사전에 NPL매입의 수익률 민감도 분석을 통하여 합리적으로 매입 가능한 수준의 대출금액을 승인합니다.
경매회수
시장의 예기치 못한 상황으로 채권매각이 원활하지 않을 시, 담보권리를 기반으로 경매진행하여 회수합니다. 미드레이트는 경매 낙찰가율을 고려한 유효담보가액을 산정하여 담보여력을 평가한 뒤 대출금액을 승인합니다.

| 투자자보호
담보권
후순위 근저당권
인출조건
대출약정서 및 근저당설정계약서
기타보강
임대차확인서
질권설정 승낙서
대위변제 약정서
채권양도 승낙서
심사총론

본 부동산 담보 목적물은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평동 431-12 주상복합 1층 상가 4개호로 근저당권 대출 연장 목적의 투자모집 진행 건 입니다.
차입자는 개인 임대사업자로 국세, 지방세 체납없이 영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현재 해당 호수는 모두 공실입니다.

해당 담보물의 최근 시세를 바탕으로 책정한 감정가액은 약 15.8억원이며, 유효담보가액은 약 11.8억원입니다. 미드레이트 대출금액과 선순위 반영 금액을 고려하더라도 유효담보가액을 기준으로 한 남은 담보여력은 약 2.0억원으로 채권보전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미드레이트대부 명의로 해당 모집 분에 대해서 근저당권 150%가 설정되며, 부실 발생 시 NPL전문매입업체에 매각 또는 직접경매를 통해 투자자를 보호합니다.

본 상품의 이자기산일은 투자모집 마감일의 익일이며, 당일 투자 모집이 완료되지 않는다면 투자일부터 마감일까지의 투자대기포인트가 지급됩니다.


| 자주 묻는 질문
투자를 희망하는 회원님은 다음과 같은 과정을 통해 투자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하기
2. [마이페이지]→[예치금 관리]에서 ‘예치금 계좌 발급받기’
3. 예치금 입금하기
4. 투자하기(수동투자 혹은 자동투자)
5. 원리금 상환

자세한 내용은 '투자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동투자는 고객님께서 설정한 조건에 따라 상품 오픈 30분전에 자동으로 투자가 되는 시스템으로, 설정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자동투자 설정방법 ●
1. [마이페이지]→[자동투자 설정] 우측 상단[OFF]에서 [ON]으로 변경합니다.
2. 자동투자 예치금 설정: 자동투자로 운영하고 싶은 총 금액을 입력합니다.
3. 자동투자 1회 실행 금액을 입력합니다.
4. 자동투자 상세 설정 후 화면 우측 상단의 ‘조건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 [자동투자 테스트]를 통해 오픈예정 상품에 맞는 조건을 손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자동투자는 오픈시간 30분 전 1회만 실행되므로, 그 이후에 자동 투자를 설정하여도 자동 투자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투자 시 발생된 이자수익은 과세대상입니다. 현행 세법에 따라 비영업대금에 대한 이익은 이자소득으로 간주되어 25%의 세율이 적용됩니다. (소득세법 제16조 제1항 제11) 여기에 주민세가 2.5% 추가되어 총 27.5%를 세금으로 원천징수 하고있습니다. 미드레이트에서는 회원님의 이자 수익에대해서 납세금을 납부하며, 세후의 순수익에 대하여 회원님의 예치금 계좌로 입금해 드립니다.
금융위원회의 “P2P대출 가이드라인”에 따라 투자자구분별 투자한도가 적용됩니다.
※투자한도 상향은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인증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지사항 바로가기

1. 개인투자자
-동일차입자 500만원, 총 1,000만원
(단, 부동산 상품은 총 500만원)

2. 소득요건을 구비한 개인투자자
- 동일차입자 2,000만원, 총 4,000만원
- 이자+배당소득이 2천만원을 초과하거나 사업+근로소득이 1억원을 초과하는 자
- 증빙자료: 종합소득 과세표준 확정신고서 + 종합소득세 신고서 접수증

3. 개인전문투자자
- 제한없음(단, 1개의 대출상품에 대하여 대출금액의 40%이내)
- 증빙자료: 증권사 전문투자자 확인증

4. 법인투자자
- 제한없음(단, 1개의 대출상품에 대하여 대출금액의 40%이내)
- 증빙자료: 사업자 등록증 사본 혹은 법인등록증, 법인통장 사본
네. 투자가 가능합니다. 19세 미만의 미성년자 회원의 경우 아래의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법정대리인의 동의절차 등 관련서류 제출 및 승인과정이 필요합니다.

● 가입 및 투자절차
1. 개인회원 가입
2. 가상계좌 발급 시 본인 인증 확인 요청
3. 필요서류 제출 및 관리자 승인(이메일 또는 우편 발송)
4. 서류 확인 및 관리자 승인
5. 서비스 이용

● 필요서류
1. 법정대리인 동의서(*공지사항 첨부양식)
2. 가족관계 확인이 가능한 주민등록등본or가족관계증명서
3. 법정대리인 신분증 사본
4. 미성년자 계좌 사본

* 이메일 주소: contact@midrate.co.kr
* 우편 주소: (우)06122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429, 174호
투자 회원님의 이자소득에 대한 세금은 미드레이트에서 원천징수합니다. 따라서 별도로 소득 신고를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미드레이트의 투자상품은 원금이 보장되지 않습니다. 미드레이트와 같은 P2P대출 플랫폼에서의 투자는 현행 법률상 '유사수신행위의 규제에 관한 법률'에 의해 원금과 수익을 보장할 수 없으며, '원금 보장이 안됨'을 명시하지 않는 것은 법률 위반입니다. 미드레이트는 이에 대해 충분한 사전 고지 의무를 다하고자 합니다. 투자고객님은 이를 인지하시고 신중한 결정 부탁드립니다. 다만, 미드레이트는 자체신용평가시스템을 통해 대출고객의 신용도를 세밀하고 정밀하게 평가하여 리스크를 낮추고 있습니다. 투자고객님께서는 반드시 분산투자를 통해 부도에 대한 위험을 낮추실 수 있습니다. 분산투자가 어렵게 느껴지는 투자회원님을 위해 미드레이트에서는 자동 투자 시스템을 마련하였습니다.
㈜미드레이트대부가 채권추심을 합니다. ㈜미드레이트대부는 채권자로서 채권추심을 대행하여 투자고객의 자산 보호에 최선을 다하며, 전화, 문자메시지, 방문 등 적법한 절차에 따른 추심 과정을 진행하게 됩니다. 2개월 동안은 ㈜미드레이트대부에서 자체추심을 진행하며, 2개월 이상 연체될 경우 채권추심업체에 의뢰하여 추심업무를 이행하게 됩니다. 차입자의 연체일수가 장기화되어 6개월 이상 연체된다면 부실채권을 매각하며, 투자금의 일부를 회수합니다. 미회수분에 대해서는 대손처리되어 원금 손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P2P금융업체는 원금이 보장되지 않음을 명시해야 하며, 이를 고객에게 적극적으로 알려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를 지키지 않는 것은 유사수신행위의 규제에 관한 법률 위반입니다. 다만, 미드레이트는 단일 채권에 대한 투자금액 상한선을 정하는 등 분산투자를 권유해드리고 있으며, 분산투자가 이루어졌을 때 대손율은 약 1% 내외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투자시 위험안내
MIDRATE는 원금과 수익률을 보장하지 않으며 투자 손실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본 상품은 투자모집 속도에 따라서 다수의 상품으로 분할하여 모집할 수 있으며, 차입자와의 협의에 따라 모집금액 변동 혹은 대출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대출 연장이나 분할 모집상품의 경우 모집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연체 및 손실 가능성이 높을 수 있으니 투자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